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피라맥스 ) 신풍제약 - 코로나19 치료제
    기업 이야기/국내 기업 2020. 4. 3. 21:17

    http://www.infostock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130

     

     

    때는 1962년 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신풍제약사가 창립을 하게 되고 1982년 경기도 안산 반월공단에 신풍제약 KGMP공장을 준공 합니다. 1983년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이되며 간,폐 디스토마 치료제 '프라지콴텔' 원료합성 성공을 합니다.

    같은 해 간장 질환제 바이헤파, 신셩통치료제 로시덴캅셀 을 시판하고 1985년 간,폐 디스토마 치료제 디스토시드를 시판 합니다. 1986년 신풍제약주식회사 로 법인체 전화를 하며 1990년 신풍제약 으로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게 됩니다.

     

    2010년 피라맥스정 유럽약정국(EMA) 신약허가(NDA) 신청 하며 2011년 피라맥스 공장 K-GMP 인증과 EU-GMP 인증,식약청에서 국산신약 16호 승인 , 신약 허가를 받습니다.  11월에는 피라맥스가 메디컬코리아 선정 신약개발 대상을 수상였으며, 2012년 신약개발연구조합 선정 신약개발 대상 수상 , 국내 최초로 EMA ( 유럽 약정국 ) 로 부터 허가승인을 받으며 2015년과 2016년 유럽의약국 과 한국 식약처로 부터 소아용 피라맥스 과립 허가 승인을 받습니다.

     

     

    여기서 잠깐. 내용 시작부터 계속 등장하는 피라맥스. 이 피라맥스가 무엇인지 알고 가야겠습니다.

     

    https://shinpoong.co.kr/sub2/2_search.php?p_idx=80&cate=0067_0097_&mode=view

     

    성분·함량

    피라맥스정 : 이 약 1정 중 

    주성분 : 피로나리딘인산염(별규) - 180mg, 알테수네이트(별규) - 60mg 

    첨가제 : D-만니톨, 탤크, 폴리에틸렌글리콜6000, 스테아르산마그네슘, 오파드라이 주황색(OY-S-23068), 미결정셀룰로오스, 크로스포비돈, 히프로멜로오스

     

    효능·효과

    열대열원충(Plasmodium falciparum)이나 삼일열원충(Plasmodium vivax)로 인한 합병증이 수반되지 않은, 급성 말라리아 감염의 치료(단, 20kg이상 체중인 환자)

     

    이 피라맥스 는 항말라리아 치료제 로써 우리나라에는 모기로부터 간염되는 말라리아 치료제 입니다.

    이미 미국 식품의약국 FDA 의 희귀의약품 지정과 세계보건기구 WHO 의 필수의약품 으로 등재 되는 등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피라맥스 입니다.

     

     

     

    여기서 잠깐!! 

     

    신풍제약은 강남 역삼동에 사옥이 있으며. 2018년 기준 시세가 약 300억 정도 라고 합니다. ( 팩트아님 )

    https://m.blog.naver.com/jemiyaraven/221797500552

     

     

    그리고 안산 반월 공단에만 공장이 3개 가 있으며 2008년 충북 오송 생명과학단지에 330억 투자로 완공된 공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 중 피라맥스를 만드는 반월공단 내 제3공장만 소개 하겠습니다.

     

    https://www.opinio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210

    EU의 GMP기준에 적합한 최첨단 PYRAMAX 공장

    WHO 및 MMV와 제휴하여 전세계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신약인 PYRAMAX를 공동개발 하였으며 2008년 경기도 안산시 반월공단 내 제3공장인 항 말라리아 제 신약 PYRAMAX 생산을 위한 신규 공장을 준공하였습니다. 제3공장은 최첨단 제조설비로 초기 진행부터 EU-GMP & FDA 등록을 목표로 국내 및 해외의 최정예 전문업체를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제3공장은 피라맥스(항 말라리아제 원료 및 완제) 생산은 물론 기타 고형제 생산을 위한 최첨단 설비의 다목적 공장으로 지상 7층 규모의 원료합성공장, 지상 8층 규모의 완제품생산공장, 위험물 저장소 등으로 준공되었으며 고가의 설비(FBG: Hüttilin /HKC-400-DJ, Germany)등 설비의 자동화(Automated System) 및 운영을 통해서 우수의약품을 생산․공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본 신규 공장은 새로운 의약품 생산을 위한 최신 자동화 기계 설비 및 최첨단 software 시스템을 채택하여 완벽한 품질 관리를 기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개발을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제형 및 항 말라리아 제의 원료 및 완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파라맥스 가 코로나19 치료제로써 주목 받던 시작.

     

    https://cafe.naver.com/withstock/896337

     

     

    우선 해당 내용을 찾기위해 션 에킨스 박스 트위터에 들어갔으나 3월 16일 까지 밖에 조회가 안되어 서치 하다 한 카페의 내용을 첨부해서 올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http://www.medicaltimes.com/Users/News/NewsView.html?mode=view&ID=1132312&REFERER=NP

     

    코로나 치료제 찾아라…말라리아약 피로나리딘 주목

    |메디칼타임즈=최선 기자|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치료제를 찾기 위한 노력이 불붙는 가운데 아르테수네이트+피로나리딘 성분에 대한 잠재력에도 관심이 쏠리고 ...

    www.medicaltimes.com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 본사를 둔 제약사 '콜라보레이션 파마슈티컬' 태표이사 약리학 박사인 션 에킨스.

    다국적 제약사 릴리와 화이자의 선임 연구원 등을 거쳐 빌게이츠 재단 지원으로 제약업계의 신약후보물질 분석 업무를 담당했던 박사입니다. 

    사건의 시작은 지난3월초 션 박사가 트위터에 글을 남기며 시작 되었습니다.

     

     

    * 위 링크의 내용들 중 발췌 했습니다. 해당 기사는 2020년 3월3일 기사 입니다.

     

    2019년 션 박사는 말라리아 치료제인 피로나리딘이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에 보호 효과가 있다는 논물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션 박사는 2월28일 국내 소아청소년과 김규원 전문의와 이메일 교신을 통해 히로나리딘의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피로나딘 성분에 대한 임상이 가치있다고 생각한다. 반감기가 매우 긴 피로나딘의 약물 동력학에 근거해 볼 때 단일 투약 용량으로 에볼라뿐 아니라 코로나19를 치료해 볼 수 있다" 라고 제시합니다.

    후에 션 박사는 이와 유사한 임상을 진행하기 위해 신풍제약 측에 연락을 취했다고 합니다.

     

    션박사와 교신한 김규원 전문의는 "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제를 찾기 위해 2000개 이상의 기존 약물을 실험한 션 박사의 연구를 보면 그중 단 세가지 약물만 효과를 보였다. 그 중 하나가 피로나리딘이었다" 고 밝혔습니다.

     

     

    * 이 포스팅 상단 시작점으로 돌아가보시면 피라맥스의 정보들이 있습니다. 이 피라맥스의 주 성분중에 하나가 '피로니리딘' 입니다.

     

    김규원 전문의는 " 피라맥스는 WHO가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했으면 현재 미국 FDA와 유럽 EMA에서 모두 승인받았으며, 말라리아약으로 개발됐으나 앞서 논문들에서 에볼라, 샤가스병, 결핵균 치료까지 효과가 있는것으로 보고됐다" 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 확률적으로 에볼라에 효과가 있었던 약물, 그것도 2000개중 효과가 있었던 단 3가지 약물중 하나라면 코로나19도 치료 가능성이 높다. 현재 에볼라 치료제가 신종 코로나 치료제로 임상에 들어간 점을 감안하면 피로나리딘 또한 유력한 검토 대상이 돼야 한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https://www.asiatim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1019675948

     

    신풍제약 파라맥스, 코로나19 치료제 가능성 검토 중

    ▲ 신풍제약 사옥(사진=신풍제약 홈페이지)[아시아타임즈=이재현 기자] 신풍제약은 항말리리아 ...

    www.asiatime.co.kr

     

    그리고 오늘. 2020년 4월 3일 이런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신풍제약은 감염세포 시험에서 피라맥스의 주성분인 피로나리딘 인산염과 알테슈네이트 각각이 코로나19에 대한 억제 효과를 확인했다. 특히 두 성분의 병용 시 24 시간 후 바이러스 역가 억제율과 48시간까지 지속력이 향상됐으며 세포독성은 감소되는 결과를 확인됐다. 

    이는 대조군으로 쓰인 클로로퀸과 로피나비르 대비 동등 이상의 효과다. 

     

    한편 피라맥스는 이미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유럽, 아프리카 21개국에서 허가받았다. 건강한 지원자에서의 임상 안전성과 약물동태 뿐만 아니라 4000례 이상의 허가 임상과 95만 명 이상의 말라리아 환자 치료 임상, 재투여와 투여 후 2년까지의 안전성 자료가 있다.

     

     

    대충 이런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이 모든 일 들이 약 한 달간 일어난 일이며 션 에킨즈 박사와 김규원 전문의로 부터 시작된 일입니다.

    션 박사의 첫 트위터 이 후 신풍제약과 연락을 취하여 해당 내용에 대해 검토를 했으며, 션 박사와 김 전문의는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와 이를 주목하는 이들에게 피라맥스를 샤라웃 하고 있습니다.

     

     

    주식 이야기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19170

     

    시총 8,160억 원이며 지난 3월 25일 이후 주가가 약 2배 가량 오른 상태 입니다.

    오늘자 뉴스를 통한 기대감이 상한가로 연결한거 같습니다.

     

    신풍제약은 이미 많은 주목을 받고 있기에 정말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는지 검증을 할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그 시기가 중요하고 결과가 중요하겠지요.

    개인적으로 안정성과 코로나를 제외한 다른 병에 검증 되어있는 파라맥스가 코로나까지 치료해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생산라인도 안정되어 있어 많은 양을 생산할 수도 있고 그러면 코로나의 종식이 하루 빨리 올 수 있으니까요.

     

    주식도 주식이지만 지구의 모든 사람들이 얼른 코로나로 부터 해방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상 호오잉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절대로 추천종목, 매수/매도 장려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는 충분한 공부 후 하시길 바랍니다.

    전 단지 기업을 소개할 목적인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드리는 바입니다. 

    댓글

Designed by 호오잉